한국철학사상연구회

자유게시판
경기 교육이 새롭게 탄생한 날(펌)
김원열 2009.04.08 1464
<경기도교육감 선거>김상곤 당선자 \"경기 교육이 새롭게 탄생한 날\"
【수원=뉴시스】
김상곤 경기도교육감 당선자(59)는 8일 당선이 확정된 직후 뉴시스와 인터뷰에서 \"경기 교육이 새롭게 태어난 역사적인 날\"이라며 \"어려운 여건에도 불구하고 지지해 준 도민 여러분에게 진심으로 감사한다\"고 말했다.

그는 \"부모의 부나 사회적 지위 때문에 차별받지 않는 평등한 교육을 실현해 나가겠다\"며 \"공교육에 대한 집중적인 투자로 아이들을 창의적이고 똑똑한 인재로 길러내겠다\"고 약속했다.


특히 \"경기 교육의 발전을 위해서라면 경쟁했던 상대 후보는 물론 어느 누구와도 머리를 맞댈 것\"이라며 \"모두가 하나로 뭉쳐 경기 교육을 새롭게 바꾸어 나가자\"고 교육계 화합을 강조했다.

김 당선자는 \"(선거 결과는)더 이상 이명박 정부의 일방적인 독선을 용납하지 않겠다는 준엄한 심판의 의미를 담고 있다\"며 \"학생과 학부모가 행복한 새로운 학교, 새로운 교육으로 도민들의 염원에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다음은 김 당선자와의 일문일답.
- 당선 소감은.
\"그동안 어려운 조건속에서 도 교육을 바로세우는데 뜻을 함께 해준 도민 여러분들에게 감사한다. 또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한 선거 운동원들에게도 고마움을 전한다. 이번 선거 결과는 개인의 승리가 아니라 도교육계, 학부모의 승리다.\"

- 이번 선거 결과의 의미는 무엇이라고 보나.
\"지금까지 학생들을 어렵게 하고 학부모들을 힘들게 했던 도 교육을 진정한 학교 교육으로 만들어 달라는 염원이라고 본다. 이명박 정부의 일방적인 독선을 용납하지 않겠다는 준엄한 심판이다. 왜곡된 도교육을 바로 펴 공교육 중심의 튼튼한 초·중·등교육을 실현하겠다.\"

- 경쟁했던 후보들에게 한마디 해 달라.
\"경기 교육 발전을 위해서라면 경쟁했던 상대 후보는 물론 어느 누구와도 머리를 맞댈 것이다. 모두가 하나로 뭉쳐 경기 교육을 새롭게 바꾸어 나가자. 도교육 발전을 위한 협력자, 감시자, 동반자가 되어 달라.\"

- 향후 도교육 정책의 방향은.
\"선거를 준비하면서 많은 고민을 했다. 선거기간 정책과 공약으로 도민들에게 말했다. 교육감으로 확정된 이 순간부터 이를 반영시키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특히 도교육청의 구태의연한 낡은 시스템을 확 바꿀 것이라는 방침을 분명하게 밝혀둔다.\"
- 선거 기간 내내 공교육 강화를 강조해 왔다.
\"김상곤을 지지하고 표를 던져준 것은 더 이상 학교가 성적만을 올리는 도구로 떨어져서는 안된다는 도민들의 요구가 담겨 있다. 허물어져 가는 공교육, 시들어 가는 공교육에 새바람을 불어넣을 것이다.\"

- 마지막으로 도민들에게 한 마디 해 달라.
\"교육양극화, 학교 양극화를 없애고 차별없는 교육을 펼치겠다. 도민들의 지지에 반드시 보답하겠다.\"

< 관련사진 있음 >
유명식기자 yeujin@newsis.com
0 개의 댓글
(댓글을 남기시려면 사이트에 로그인 해주시기 바랍니다.)
×